회전 밀대 걸레



기존 쓰던 제품의 대를 연결하는 부분이 부러져서 새로구입한 회전밀대 걸레 입니다.

아무래도 기존 제품을 쓰면서 부족한 부분을 느꼈기 때문에 그냥 사지 않고 이것저것 따져가면서 선택된 제품입니다.





열어보니 판매자가 끼워준 사은품이 보이네요.

언젠간 필요할지 모르니 일단은 보관해 둡니다.




본 제품의 구성품 입니다.

극세사 천은 2개가 있습니다.




기존 쓰던 제품이 이 연결부분이 부러졌기 때문에 이 제품을 선택하게 된겁니다. 

암놈부분을 보면 꾀 깊숙한 곳에 나사산이 존재하는데 그 만큼 봉으로 결합되기 때문에 튼튼하게 결합됩니다.




직경이 작은 저 스텐리스 부분 만큼 더 들어가서 결합되는거죠.

그리고 아래 주황색 프라스틱은 회전이 되는 손잡이 입니다. 저 부분을 잡고 페달을 밟으면 안정적이죠.




이 제품의 또 하나의 장점이죠. 핸드스핀 회전밀대인데.. (저 부분을 풀고 대를 누르면 들어가면 회전이 됩니다.)

회전을 고정시키는 저 부분이 국내엔 죄다 프라스틱으로 되어있지만 이놈은 통 금속으로 되어 있죠.

상당한 내구성을 기대해 볼만 합니다.




이 부분은 기존 제품과 그렇게 차이점이 없습니다.

검색해 봐도 회전판과 대 연결 부분이 금속으로 된 회전 밀대는 본적이 없습니다.

기존 쓰던 제품도 안부러졌으니 뭐.. 믿어보기로 합니다.




걸래는 숱이 좀 더 많은데.. 결합되는 방식은 기존 제품과 큰차이가 없습니다.
밀대의 바닥부분에 보면 기어가 나있는데 이부분이 통과 결합되서 쉽게 빨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을 선택하게 된 결정적인 부분입니다.
실제로 이 제품을 쓰게 되면 힘이 닿지 않는 옆 날개 부분으로는 닦이지 않고, 저 원형판의 바닥부분으로 닦인다는건 사용해 보신 분이면 아실겁니다. 

그 원형판이 국내출시된 모든 제품은 좌측과 같이 직경이 16cm인데, 유일하게 이 제품만 직경이 20cm로 한번에 넓은 영역을 닦을 수 있습니다.
그냥 이거 보는 순간 결제 버튼을 누르게 되었죠. ㅎㅎ;

그리고 봉도 알루미늄 봉이 아니라 스텐리스봉이라 휘지 않고, 묵직합니다. 또 직경도 더 굵어서 힘을 주고 닦아도 휘질 않습니다.



요즘 기본 사양인 물튀김 방지대와 회전세탁을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전에 쓰던 제품은 세탁하는 장치가 따로 없어서 대충 빨았는데 효과가 어느정도일지 기대 되네요.



페달부분에 주황색 고무부분이 있어 밟았을때 안정적 입니다.

그리고 스프링도 추가로 딜려 있어 밟았을때 페달 회복력이 좋아 고속회전이 쉽게 가능합니다.

 

쓰던 제품과 다르게 빠르게 밟았을때 기어가 헛돈다는 느낌이 없습니다.

회복력이 좋아서 발에 딱딱 달라붙는 느낌도 좋고, 실제로 무리하게 빠르게 밟아도 정말 안정적인 느낌이 듭니다.




몇몇 제품에만 있는 배수구 입니다. 레버를 아래로 내리면 배수가 됩니다.
단순 고무마개개 아니라 상당히 편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솔직히 기존제품은 배수구가 없어서 물버리기 좀 많이 번거로웠거든요.




그냥 몇 만원 짜리라도 좀 더 좋은거 써보자고 하며 선택한 제품입니다.

가격은 5만원 중반대로 좀 쎄다고 생각 할 수도 있겠지만(국내 판매자도 딱 한명입니다.)

그 만큼의 품질을 가지고 있기에 쓰던 밀대 걸레보단 만족도가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