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보조배터리 10400mAh 분해








배송비 포함 32,000원에 구입한 샤오미 10400mAh 보조배터리 입니다.

본품 2개와 실리콘케이스 2개 가격입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본체와 사용설명서, USB케이블이 있습니다.

마이크로B USB케이블의 길이는 단자포함 총 225mm, 케이블만의 길이는 165mm 입니다.




USB 마이크로B단자로 2A 입력을 받아 충전이 가능합니다.

USB A단자는 5.1V 2.1A 출력이 됩니다.










전원 버튼을 누르면 위와같이 흰색 LED가 점등되면서 남은 용량을 25% 단위로 표시해줍니다.

실리콘 케이스는 표면 처리가 되어있어 먼지가 잘 붙지 않게 되어 있습니다. 뒷면엔 홈이 2개 나있어 밸트등에 고정할 수 있게 되어 있네요.





정품인지 여부를 위해 분해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단과 하단의 프라스틱을 제거 하면 위와같이 나사가 드러납니다.

양면 테이프로 고정되어 있어 분리하는데 주의를 해야합니다.







하단과 상단 나사 각각 4개를 풀고 하단 배터리셀을 밀어서 케이스 분리가 가능합니다.







온도센서와 LG 2600mAh 셀 4개가 눈에 띄네요.




기판의 나사 2개를 풀면 내부 프레임분리가 가능합니다. 



















내부 회로를 보면 비정품 같아 보이진 않네요.

제가 알고 있던 정품의 모습과 매우 흡사합니다.




알루미늄 케이스 나사산에는 풀림방지 접착제가 발라져 있는 보습을 볼 수 있네요. 상당히 꼼꼼하게 설계된듯 하여 만족스럽네요.









포장 박스에는 샤오미 정품 인증 스티커가 붙여 있으며, 동전 등으로 긁어서 정품인증 코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세게 긁으면 숫자까지 같이 벗겨지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저는 숫자가 훼손되서 정품인증이 불가능해 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