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이 블랙박스 한국어화 - 일련번호 변경 방식

파일

세 파일 모두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일련번호 찾기

제품이나 박스에 붙은 스티커의 하단부에 "CA21LAC..."로 시작하는 문장(추천)이나 QR코드를 스캔하여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설정/전원"④버튼을 수 초간 눌려 기기를 켠 뒤에 "설정/전원"④버튼을 눌러 메뉴에 들어갑니다.

"카메라"②버튼이나 "사진"③버튼을 이용하여 두번째 페이지의 "!"모양(정보)의 아이콘을 "설정/전원"④버튼으로 선택하면 "SN:"줄에서 일련번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중요) 파일수정

위 이미지 처럼 "SN.txt" 파일을 수정해야 합니다.

CA21LACNG01606 (스티커)

CA21LACNG01606000436 (QR코드)

CA21LACNG01606F167A8 (메뉴SN)

     ▼

CA21LAKRG01606

위 형식처럼 변경해야 합니다. QR코드나 메뉴SN인 경우 회색으로 표기뒨 뒷 6자리를 생략해야 하며, 중간("CA21LA"이후)의 "CN"부분을 "KR"로 변경해서 본인의 기기에 맞는 일련번호로 수정해야 합니다.

(즉, "G01606"부분이 각각의 기기마다 달라집니다.)


메모리 카드 준비

 

위 이미지와 같이 윈도우 기본 포맷기능을 이용해 파일 시스템을 "exFAT"(또는 "FAT32"), 할당 단위 크기를 "32KB"로 변경하여 메모리 카드를 포멧해야 합니다.


포맷이 된 메모리 카드에 수정한 "SN.txt"과 "firmware.bin", "engmode"파일만 넣습니다.




기기 펌웨어 업그레이드 - 기기 일련번호 수정

우선 기기에 준비된 메모리 카드를 삽입한 후 전원을 연결합니다. 이후 전원을 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설정/전원"④버튼을 눌러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시작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뜨지 않을시 메모리 준비가 잘못된 것입니다. 샤오이 블랙박스에서 포맷을 한 뒤, 수정 된 파일을 넣는 방법이 있습니다.)


대략 2분간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지며, 절대 전원을 뽑거나 조작을 하면 안됩니다. (이 과정에서 벽돌이 될 경우가 있습니다.)


펌웨어가 완료되면 위와 같은 메뉴가 뜹니다. "카메라"②버튼이나 "사진"③버튼을 이용하여 "8. Exit"를 선택해 "녹화"①버튼을 눌러 빠져 나옵니다.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일련번호가 "CA21LAKRG01606F167A8"으로 변경 되었는지 필히 확인해야 합니다.

변경되지 않았으면 상단의 과정을 반복하야 합니다. 일련번호가 변경되어야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샤오이 한국어 앱을 통한 한국어 펌웨어 업그레이드

안드로이드 기준, 샤오이 스마트 블랙박스(샤오미 아님)을 설치합니다.


설치를 하고 나면 앱 하단중앙에 있는 빨간 ●버튼을 통해 샤오이 블랙박스와 와이파이로 연결을 합니다.


  

  

앱 내 설정에서 펌웨어를 수동 업그레이드 하거나 앱을 재실행하면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시도합니다. 사진처럼 업데이트가 있으며 펌웨어 업데이트가 끝나면 아래와 같이 한국어가 적용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번외) 펌웨어 업데이트 중 벽돌이 된 경우

  1. 파일 시스템을 "FAT32"(또는 "exFAT"), 할당 단위 크기를 "32KB"로 설정하여 32GB이하의 메모리카드를 포맷
  2. 포맷한 메모리에 "firmware.bin"파일만 넣습니다. (실패시 파일명을 "FWCARC10.bin"으로 변경)
  3. 전원을 연결하지 않은 "샤오이 블랙박스"에 준비된 메모리를 넣습니다.
  4. 전원(USB)을 연결합니다.
  5. 기기 옆면의 리셋버튼을 수 초간 눌렸다 땝니다.
  6. 사진처럼 화면이 들어오지 않은 상태에서 "상태표시등"이 점멸합니다. (수 분간 점멸하며 점별 속도의 변화가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절대 전원을 뽑으면 안됩니다.
  7. 기기가 재부팅되면서 화면이 들어옵니다.

화면이 들어오면 본문의 과정을 다시 반복하면 됩니다.

(추측으로는 "V-0.07.018"버전이 아닐 경우 발생되는 현상 같습니다. 위 방법으로 복구시 해당 버전으로 바뀝니다.)



참고 : http://kichoi2000.blog.me/220754112055 , http://www.xiaoyi.com/yi_driving_recorder/firmware.html